현대카드에서 2018년도에 10만 원대의 엔트리 프리미엄 카드를 만들었습니다.
사회초년생들의 YOLO Life 열풍에 따라 소비가 증가하여 이 고객층을 잡기 위한 젊은 감각의 럭셔리 카드가 많이 생기고 있는 상황입니다.
특히나 8090년생들은 '경험'에 대한 소비에 아끼지 않는 상황이며, 여행과 맛집은 가장 큰 소비의 두 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.
VISA에서도 2030의 영프리미엄을 겨냥한 서비스를 런칭하고,
신한 더 클래식y는 이와 연계해서 진에어 15% 할인, 해외 5% 및 기타 0.7% 적립의 무난 무난한 프리미엄 카드를 내놓았죠.
현대카드도 혜택이 여행 좋아하고, 직구 많이 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새로운 프리미엄 카드를 내놓았습니다.
카드회사에 디자인팀이 있을 정도로 디자인에 신경 쓰는 이 회사, 혜택도 애매하고 계륵 같은 M포인트 때문에 발급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꽤나 많긴 하지만, 이 카드는 피킹률이 좋습니다.
the Green, 그린카드는 여행, 면세, 해외 소비가 많은 저 같은 사람한테는 꽤나 좋은 카드입니다!
이쁘고 혜택까지 좋은 이 카드 찬찬히 살펴볼까요!!
1. 기본 혜택 - M포인트 적립
기본 적립은 당월 50만 원 이상 사용 시 1-2% 적립으로 보통 엠포인트 카드들이랑 비슷한데,
항공사, 여행사, 특급호텔, 면세점, 해외 결제, 현대카드 my menu 앱에 등록된 업체에서 결제 시 5% 적립됩니다.
(여행은 월 500만 원까지, 해외 결제는 월 100만 원까지)
보통 이런 적립은 전월 얼마 이상시 적립인데, 현대카드는 “당월” 기준입니다.
여행 관련 소비는 아무래도 항공/호텔 예약할 때나 여행 가는 월에만 많을 수밖에 없잖아요.
그래서 이 카드가 더 좋은 게, 전월 실적 신경 쓰지 않고 평소에 안 쓰다가
딱! 여행 월 맞추어 몰 아쓰시면 5%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.
2. 1년 동안 600만 원 이상 사용 시
5만 M포인트를 추가로 주며, 연회비가 5만 원 낮아집니다. 피피카드도 연 10회 계속 쓰실 수 있게 됩니다.
2년 차부터 연회비 10만 원이라 생각하면 적립률 고려 시 사용 패턴이 맞으면 충분히 뽕뽑으실 수 있으세요.
1년이 지난 저는 연회비 5만 원을 낮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.
그린카드로 M포인트만 연 100만 원은 넘게 모았으니, 충분히 이득이네요.
3. 바우처 교환
현대 엠포인트는 현금과 1:1이 아니고 0.6667:1이라는 희한한 시스템을 운영 중입니다.
10만 엠포인트를 프리비아, 롯데면세점(오프라인), 호텔 10만 원권 바우처로 교환해서 1:1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다른 프리미엄 카드들이 바우쳐 금액권을 주는 것에 비하면 기분 나쁜 조건이긴 합니다만, 엠포인트 처치 곤란하셨던 분들은 현금화하기 좋은 조건입니다.
4. 현대 프리비아(여행사) 특별혜택
전월 실적에 따라 프리비아에서 10% 청구할인을 해줍니다.
스카이스캐너는 10% 이전 가격으로 나오니, 현대 프리비아로 들어가시면 이 청구할인 가격이 제일 저렴한 경우가 많아요.
특히나, 여행업종으로 분류되는 프리비아는 5% 적립도 같이 적용됩니다!
5. 현대 플래티늄 혜택
현대카드의 가장 큰 장점 디자인과 문화 혜택이죠!
플래티늄부터 다양한 부가 서비스가 붙습니다
- 고메위크 ; 인기 레스토랑 50% 할인
- 컬처프로젝트 ; 20% 할인 및 하루 전 선예약(엠포인트 100% 사용 가능)
5%대의 피킹률 유지가 가능한 그린카드
잘만 쓰면 5%대의 피킹률로 이용하면서 현대카드만의 문화혜택도 누릴 수 있는 예쁜 카드 같습니다.
저는 모은 포인트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도 예약하고, 여름휴가 항공권 프리비아를 통해 10% 할인받고 (최저가 대비 10만 원 절감), 5% 적립을 받는 등 아주 쏠쏠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더욱이!
특히나 적립이, 온라인 면세에서도 가능합니다. 다른 카드는 오프라인 면세점만 혜택에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
그리고 상품권 구입도 1% 기본 적립에 포함됩니다. 전월 실적도 쉽게 맞추면서도 포인트 적립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[추천대상]
- 여행, 항공, 면세, 해외 결제로 연 600만 원 이상 사용하시는 분
* 특별적립 600만원 이용 시 : 연회비 10만 원(5만 원 할인)에 연간 보너스 5만 엠포인트 + 특별적립 5% 30만 엠포인트 적립 + pp카드 10회
- 엠포인트를 잘 쓰실 수 있는 분
'그리고 나의 이야기 > 티끌 모아 부자되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월트 디즈니 주식 구입; 첫 미국 주식 거래 (0) | 2020.03.06 |
---|